카테고리별 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TOP
언론보도

[의료칼럼] 눈 성형, 화려함 보다는 얼굴과의 조화가 중요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현민성형외과 작성일18-07-10 14:25 조회3,984회 댓글0건

본문

43657e62f92b1176bd1a48fe8c541e55_1531200

2018. 7. 9
 

560f08340b9dbc2cda6a6f848ce8bcd1_1526022
박현민 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눈은 인상에서 매우 중요하다. 실제로 눈 성형을 하면 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성형수술에서 눈 성형은 가장 인기가 높다. 그 중에서도 쌍꺼풀 수술은 수술이 아닌 시술이라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로 대중적인 성형수술 중 하나다.


쌍꺼풀 수술은 눈을 뜰 때 안검(눈꺼풀)에 주름이 생기게 하는 수술로 자신이 원하는 눈 모양에 맞춰 수술할 수 있다. 본인의 미적 관점 외에 성별, 나이, 직업 등 개인적인 복합적 요소에 따라 원하는 쌍꺼풀의 모양을 다르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쌍꺼풀 수술을 원하는 사람들은 보다 화려하게 하길 원하지만, 전문가들은 얼굴과의 조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쌍꺼풀 수술을 통해 만들 수 있는 쌍꺼풀 선은 크게 안 쌍꺼풀(inside fold)과 바깥 쌍꺼풀(outside fold)로 나뉜다. 안 쌍꺼풀은 좁고 자연스러운 반면 수술 후 변화가 적으며 안쪽으로 답답한 인상을 주기도 한다. 바깥 쌍꺼풀은 시원스럽고 우아하며 높은 라인을 만들 수 있으나 부자연스럽게 보이거나 수술한 티가 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미용을 위해 쌍꺼풀 수술을 하는 경우 원하는 눈의 모양에 따라 추가적인 수술이 동반되기도 한다. 아시아인의 경우 쌍꺼풀을 방해하는 몽고주름이 있는 경우가 매우 흔하기 때문에 원하는 쌍꺼풀 라인을 위해서 몽고주름 제거술인 앞트임을 동반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 그 외에 눈의 세로 폭을 키우기 위해서는 눈매교정(안검하수 교정), 밑트임 등의 수술이 필요하고, 눈의 가로 폭을 키우기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뒤트임 수술을 하게 된다.


하지만 수술 후 재발(쌍꺼풀이 풀리거나 다시 붙는 현상)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특히 일반적인 뒤트임은 재발(다시 붙는 현상)이 매우 흔하다. 이러한 재발을 막기 위해 골막에 고정해주는 멀티뒤트임 (듀얼트임, 뒤트임+밑트임) 수술을 시행하게 되는데, 멀티뒤트임의 경우 눈을 크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눈꼬리가 올라가면서 사나워 보이는 인상을 바꿀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다른 눈 수술에 비해 회복 기간이 길고 부기나 멍, 결막부종 등의 부작용이 생길 확률이 높다는 것이 단점이다.


원주 박현민성형외과 박현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눈 성형의 경우 처음부터 모든 수술을 동시에 하는 것 보다 본인의 눈이 변해가는 과정을 지켜보며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수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눈 성형 수술 경험이 많고, 혹시 모를 부작용이나 합병증에 대처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